HOME > 연합회소식 > 공지사항
520 호주 특공무술 지도자교육 관리자 2019.10.02 163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호주 브리지번에서 특공무술 지도자교육이 진행 되었다.
총관장들은 특공무술에  남다른 애정이 있었고  호주특공무술협회 오정일 회장의 주도하에 진행된 교육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호주 제1차 지도자 교육 내용은 이러하다.
 
1부 교육은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기본자세의 활용 동작 설명과 스트레칭의 주요성을 강조 하였다.
 
준비 운동을 실행하여 말초 신경을 자극하여 체온을 올리고 관절과 근육을 풀어 본 운동을 원활 하게하고 앉아 누워 서서 스트레칭한다.
 
기본자세의 동작에 따라 방어와 공격이 가능한 기술을 체험하고 반복 수련한다.
 
2부 교육은
손목공방술 원리 및 기술을 적용하여 적은 힘으로 큰 힘을 밀고 흘리고 거슬러 가며 제압하는 기술을 활용 하였다
 
수기방어 응용기술 적용각도와 거리에 따라 반전되는 기술을 적용했다.
 
3부 교육은
힘의 원천과 몸 반응의 기반이 되는 기술로 힘을 모의고 분산을 주도하는 호흡을  통하여 근력을 기르고 신경을 원활하게 하는 힘을 기르는 방법이다.
 
전후방의 상대를 대응하고 회전력으로 속도를 증가 시키는 기량을 향상 시키는 기본형이다
 
4부 교육은
기본 공방술은 방향을 찾아 선 기술로 상대를 최소의 힘으로 무력화시켜 제압하는 기술이다 경찰 체포술, 경호상황 대처에 필요한 기술이다
 
2인조로 구성하여 직선과 원을 그리며 상호간 공방 동작을 반복하여 가속도의 원리를 증명해 보이는 교육 이였다.
 
5부 교육은
극단적인 행동에서 벗어나는 방법 대검으로 찌르기 찍기 휘두를 때 방어에 필요한 조건을 수련한다.
첫째 눈의 역할은...
상대방의 조건을 살펴본다.
거리조절 비교해 판단한다.
복합적인 기술을 선택한다.
신속하게 상대를 제압한다.
 
6부 교육은
3차원에서 4차원을 가는 길을 제시한다.
특공무술(Teukgongmoosool)은 근력의 힘을 각도와 중심 이동으로 시작하여 1단계의 기술을 수련한다.     
2단계는 몸 붙이기를 하여 흐름을 타고 힘과 기술을 사용하는 단계를 수련한다.
감정을 느낌으로 전달하여 수련하면 3단계인 Teukgongmoosool의 기술을 완성 했다고 말할 수 있다.
 
호주 특공무술협회  조직도
세미나를 준비하고 진행을 맡아준 총관장 Australian president -JUNG ILOH
HEAD MASTER - JOHN HUNT
HEAD MASTER - JOHN TYSOE
HEAD MASTER - JASON KIM
HEAD MASTER - CHEN PARKS
모든 지도자들의 열정으로 좋은 결과를 이루었습니다.  힘찬 박수로 응원드리며..
 
오늘의 기상이  멀리멀리  전파되기를 기대하며
특공무술 TEUKGONGMOOSOOL 호주 협회가 발전되기를 기대합니다.^^
 
특공무술(TGMS) 창시자 박노원 배상.


 















































    

모든 것을 다루고 수용하여 새로움을 창출한다. 특공! 
(To deal with and accept all for the sake of new one to give birth to. Teuk Gong!)
 
사단법인국제특공무술연합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39길 8 201호 (석촌동) 국제특공무술연합회 (우)05616 TEL(02)2203-0545, FAX(02)2203-0501
Copyrightⓒ2003~2007 APLUS TRAVEL Service Inc. All Rights Reserved.
사단법인국제특공무술연합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39길 8 201호 (석촌동) TEL(02)2203-0545, FAX(02)2203-0501, E-Mail itgms@naver.com
Copyrightⓒ2003~2019 tgms.co.kr All Rights Reserved.